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위해서 고객에게 자사의 정보를 더 많이 전달하고 커뮤니케이션에 응하도록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SNS 서비스나 검색 엔진등에 자신들의 컨텐츠 노출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던 것입니다.
최근과 같이 SNS 노출이 최우선 순위가 되기전에는 검색 영역이 이런 역할을 대신해 왔는데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가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검색의 상위 노출을 위해, 기업이나 서비스 Web 페이지를 검색 엔진이 해당 웹서비스의 컨텐츠를 잘 긁어가 검색 결과에 해당 웹 페이지를 잘 노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기업들이 큰 관심을 가진것입니다.
특히 Facebook은 Edge Rank라는 자신들 특유의 소셜 알고리즘에 기반에 News Feed 상에서 노출순서나 노출 시간을 정하고 있습니다. 이 알고리즘 동작 방법을 알 수 있다면 기업들은 좀 더 적은 비용으로 큰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EdgeRank의 3요소
첫번째로 중요한 것은 관계성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포스트에서 친구들과의 소통(댓글, 좋아요, 공유)를을얼마나 자주하는지가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셋째로 신선도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아무래도 Social 서비스고 많은 유저의 관계성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가 페이스북이다 보니, 검색처럼 정보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게 아니라 정보의 신선도에 더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즉, 작성된지 오래 된 글보다는 최근에 작성 된 글이 더 높은 가중치를 얻다는다는 말입니다.
EdgeRank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EdgrRank는 사용자 활동을 토대로 랭킹을 차별화해 산정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서비스에 노출되는 노출 내용도 천차만별입니다. 사용자가 올린 컨텐츠라도 그 가치에 따라 차별화 된 가중치가 부여된다는 의미로, 이미지나 비디오와 같은 미디어 컨텐츠에 대해 가중치가 더 높으며 다음으로 링크를 공유한 컨텐츠가 다음입니다.
EdgrRank는 사용자 활동을 토대로 랭킹을 차별화해 산정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서비스에 노출되는 노출 내용도 천차만별입니다. 사용자가 올린 컨텐츠라도 그 가치에 따라 차별화 된 가중치가 부여된다는 의미로, 이미지나 비디오와 같은 미디어 컨텐츠에 대해 가중치가 더 높으며 다음으로 링크를 공유한 컨텐츠가 다음입니다.
EdgeRank는 위에서 언급했듯 페이스북에서 관계를 규정하는 행위나 컨텐츠에 대한 평가 방법입니다. 이 평가방법은 상대성을 띄고있어서, 개인에 대한 관리 자신을 찾는 친구들에 대한 관리, 컨텐츠에 대한 관리등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1. 공유 같은 행위를 유발할 경우 큰 효과가 있기에 이런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기와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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