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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브랜딩 사례

(10) - 소셜청년 이대환 - 삼성 경제연구소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민간기업 경제연구소이다. 여기서는 모든 분야에 걸쳐 광봄위한 경영/경제/산업/정책 보고서와 지식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SERI 포럼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포럼 회원들이 서로서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와 같은 국책연구기관이 아닌 연구소가 많이 나와야 한다. 그래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미래를 예측하며 정부의 정책을 감시하고 보완하는 기능이 필요하다. 삼성 외에도 몇몇 대기업이 경제연구소를 갖고 있지만 질적으로 양적으로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대기업들은 자사를 연구개발은 물론 국가 전체를 아우르는 연구개발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