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브랜딩 사례

(9) - 소셜청년 이대환 - 돌파구 닷컴





무슨 재능이든 가지고 있는 재능을 공개하고 나누는 재미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이다. 페이지에서는 개념을 홍보하고 돌파구닷컴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주 자세하게 어떻게 재능을 나눌 수 있는지 카테고리를 나누어 등록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는 페이지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안내에 따라 소정의 서비스 이용료를 송금한 후 판매자가 남긴 방법으로 서로 서비스를 주고 받는 방식이다. 소셜 커머스는 아직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서비스의 내용을 보고 먼저 송금한 후 서비스를 접하게 되므로 서비스의 질quality을 미리 알 수 없는 허점이 보이기는 하지만 금액이 비교적 낮아 눈높이를 낮추면 예상하지 못했던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서비스 질이 형편없어서 분쟁이 생길 가증성도 배제할 수 없다. 선진국으로 진입하면서 이제는 우리 사회도 어떤 형태로든 각자가 가진 재능을 귀하게 생각하고 나누어 주는 사회적 공감대가 절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