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9) - 소셜청년 이대환 - 고용노동부(장려상)

온라인 부문-장려상/ 고용노동부

‘무 대리의…’ 공식 블로그 활발‘노 더하기 사!’ 방송광고도 이채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무대리의 내일을 위한 수다 blog.naver.com/molab_suda
 
트위터  twitter.com/molab_suda (Following 147 / Followers 338)
 
미투데이  me2day.net/molab_suda (7,953명)



 

 
고용노동부의 올 한해 주요 이슈는 노사 브라보 사업, 희망보험 고용보험 사업, 청년고용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기업 육성 사업 등이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3월 기존 노동부의 명칭을 일자리 정부를 국정 최우선 과제로 하는 ‘고용노동부’로 전환하는 내용의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켰다. 또 개정안에는 명칭변경 외에 노동부의 기능도 새롭게 정비시켰다. ‘고용정책’과 ‘산업안전보건’을 추가하고 ‘직업훈련’을 ‘직업능력개발훈련’으로 변경했다. 고용노동부는 명칭 변경 개정을 고용노동부의 역할과 사명의 변화이자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로 보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지난 7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인터넷 토론회도 개최했다. ‘청년실업 해결책은 없는가’를 주제로 진행한 토론회는 트위터와 케이블 방송을 연계해 동시 생중계하는 등 신개념의 방식으로 진행되기도 했다. 그 외에도 고용노동부는 ‘무대리의 내일을 위한 수다’ 공식블로그를 통해 취업 노동 복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11월 TV광고-노사화합편 “노 더하기 사! 더하기의 힘을 보여주세요!”, 10월 투쟁에서 신뢰로 노+사 라디오 캠페인, 9월 노사문화 선진화 캠페인, 노사화합 지하철 광고 동영상 등을 제작해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