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21) - 소셜청년 이대환 - YD생명과학

YD생명과학

"샤프심이" 진행한 페이스북 주식공모 이벤트

이제 필자가 진행한 YD생명과학의 주식공모 이벤트를 살펴보고 결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이벤트는 YD생명과학이 주식공모를 진행하면서 주식공모 성공 응원글을 남겨주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의 이벤트 입니다.이벤트 페이지는 페이스북 페이지내에 설치되어 있고, 누구나 페이스북 로그인 없이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것을 기본 조건으로 설정하고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YD생명과학의 주식공모 이벤트 결과 응원댓글 260개와 페이지를 "좋아요" 해준 팬이 94명으로 나왔습니다.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댓글창이 아닌 자체 댓글창에서 이름,비밀번호,이메일 만 입력하게 되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도록 설치되었습니다. 



필자가 페이스북 페이지에 이벤트 페이지를 설치하면서 페이스북의 댓글 플러그 인을 사용하지 않은 점은 앞서 포스트 서두에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페이스북 플러그인(댓글) 과 "좋아요" 를 조건으로 사용하는 것은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모션 가이드를 위반한다는 사실이었고,또 한가지는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를 염두에둔 점 때문이었습니다.아직까지 트위터는 사용하지만 페이스북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런 상태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될 경우 페이스북 계정이 없는 분들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벤트의 효과는 줄어들 것이라는 점이죠.

 
페이스북은 개인계정 프로필의 친구상한선이 5000명이고, 페이스북 페이지 팬의 숫자도 아직까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벤트 홍보를 위해서 트위터는 반드시 필요한 미디어입니다.트위터를 이용해서 해당 이벤트를 홍보하는 트윗을 발행합니다.


 

발행된 트윗을 시간대별로 RT를 통해서 운영중인 트위터 계정으로 홍보합니다.

필자가 운영중인 트위터 계정 (약 12만명)




트위터로 유입된 트래픽이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되면서 좋은 이벤트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YD생명과학 주식공모 참여 감사공지

 

주식공모 이벤트의 결과도 만족스럽고 주식공모도 좋은 결과가 나와서 마케팅을 담당했던 사람으로써 만족스럽습니다.

출처 : http://postview.co.kr/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