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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사례

(20) - 소셜청년 이대환 - 특허청(장려상)

온라인 부문-장려상/ 특허청

정책 블로그 이어 미투데이·트위터 개설

홈피 전면 개편, 정책홍보 강화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아이디어로 여는 세상  blog.daum.net/kipoworld
 
트위터  상상Key움 twitter.com/kipoworld (Following 2,255 / Followers )
 
미투데이  me2day.net/kipoworld/ (478명)모바일 웹 운영 

 

 

특허청의 올 한해 사업은 지식재산 행정기관 KIPO 운영, 글로벌 지식재산 협력 확대 사업, 일류 지식재산 보유기업 육성 사업, 지식재산 창출·활용 촉진 사업, 지식재산 존중 문화 조성 사업, 특허정보 검색 모바일 앱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아여세’(아이디어로 여는 세상)라는 정책 블로그와 ‘상상Key움’ 이라는 미투데이 및 트위터를 개설하고 정책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달 15일부터는 정책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홈페이지 내 메뉴별 접근경로를 단순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도 특허청 홈페이지 정보가 검색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모바일 환경에 맞춰 민원인이 궁금한 내용을 트위터에 올리면 트위터 전담 상담사가 실시간 답변을 하고 수시로 핵심적인 지적재산권 상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트위터를 통한 지식재산권 상담은 물론 고객상담용 어플리케이션도 올해말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한편 특허청은 지난 10월 지식재산권 보호 캠페인으로 SNS를 활용해 특사경(상표권 특별사업 경찰대)일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짝퉁 불감증 해소를 위한 이벤트에 500여건의 국민 체험 콘텐츠, 3000여명의 트위터 양심선언 등 국민의 높은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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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주정한 기자  2010.12.23, http://www.the-pr.co.kr/news/article.html?no=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