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150억원 기부 ⓒ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방송인 강호동이 150억원 규모의 지분을 사회에 환원한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육칠팔은 9일 강호동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33.3%의 지분과 상당 금액의 지분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방법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육칠팔 측 관계자는 기업 가치와 브랜드별 매출 상승률을 고려했을 때 강호동의 사회 환원 금액은 약 150억원 이상이 되며, 이번 기부는 단편적인 금액적 사회 환원이 아닌 육칠팔의 성장에 따른 장기적인 나눔 활동이라고 전했다.

육칠팔은 육칠팔, 백정, 치킨678 등 7개의 브랜드를 런칭했고, 전국 140여개의 가맹점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강호동측 관계자는 "이번 기부 결정으로 장기적인 나눔 활동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강호동이 육칠팔을 통해서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할 수 있는 만큼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육칠팔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호동은 지난해 9월 방송 잠정 은퇴를 선언한 이후 20억 상당의 평창 땅을 소아병동 건립을 위해 아산병원에 기부한 바 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출처- http://xportsnews.hankyung.com/?ac=article_view&entry_id=225543 엑스포츠뉴스



-소셜청년 : 강호동씨가 150억원 규모의 지분을 사회에 환원한다네요. 그리고 평창에 땅 투기했다는 혐의를 받았던 땅도 서울아산병원에에 기부했으며, 아프리카 수단 어린이를 위한 '강호동 마을'을 만들었다네요. 오랫동안 고민해 오던 것이라고 하네요. 강호동씨 빨리 복귀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TV프로그램에 강호동씨가 하던 TV프로그램에 빈자리가 정말 크게 느껴집니다. 아픔 후에 더욱 통 커진 강호동씨 빨리 복귀하시고 다신 이런일에 휘말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강호동 화이팅!!! 

Posted by 소셜청년 이대환 소셜청년 이대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