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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브랜딩 사례

(6) - 소셜청년 이대환 - 더 샘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뷰티 브랜딩)

6. 더 샘 -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뷰티 브랜딩

핵심 : 더 샘은 웹 사이트와 모바일, 오프라인 상의 디지털 뷰(digital view) 등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온·오프라인 상 디지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미디어 믹스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브랜딩함. 런칭 6주 만에 웹사이트 방문자 100만명 돌파함. 


 

2010-10-12. 뷰티브랜드 더 샘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각종 디지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미디어 전략으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어 업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더 샘에 따르면, 지난 6일 열린 포털사이트 다음의 ´비즈니스 컨퍼러스 2011´에서 더 샘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런칭 6주 만에 웹 사이트 방문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파격적인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드러나, 화장품 브랜드 중 유일하게 디지털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선정됐다.

디지털 브랜딩은 웹 사이트와 모바일, 오프라인 상의 디지털 뷰(digital view) 등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온·오프라인 상 디지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미디어 믹스 전략이며, 20~30대를 타깃으로 한 소비재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근 확산되고 있다.

매체를 통한 단순한 노출 및 클릭수를 강조했던 과거의 온라인마케팅을 벗어나, 기존 매체와 디지털 매체라는 ´크로스 미디어 환경´에서 고객과 전 방위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더 샘은 런칭과 함께 다음 포턴 사이트와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노출, 홈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는 배너형 광고를 진행했으며, 다음 지도 내에 매장 위치 확인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웹과 모바일을 통한 통합적인 브랜드 홍보 전략을 구사했다.

또한 일일 유동인구가 500만명 이상인 117개 지하철 역사의 디지털 뷰를 통해 1일 200회 이상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의 집객을 유도하고 주목도를 높이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아울러 파워블로거들을 서포터즈 개념의 뷰티헤리터로 연계해 지속적으로 더 샘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온라인 상의 입소문을 유도한 것도 더 샘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시너지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노석지 더 샘 마케팅 이사는 "업계 최초로 기존의 통상적인 마케팅 툴에서 벗어나 매체선호도와 젊은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전략을 실행한 덕분에, 기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ebn.co.kr

출처 :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60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