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7) - 소셜청년 이대환 - 술탄 케밥

7. 술탄케밥 - 그루폰과 제휴 이후 매장 1개→10개로 확장

핵심 : 술탄케밥은 그루폰과 제휴하면서 매장을 10개로 확장했다. 그리고 이 확장과 관련하여 프트너매지니먼트 제도로 10개의 매장을 서포팅했다는 것이 성공 비결이다.

국내에 소셜커머스가 도입된 지 1년 반 정도가 지나면서 소셜커머스로 인한 성공사례가 나오기 시작했다. 한 케밥 전문점은 소셜커머스와의 딜을 통해 브랜드가 알려지면서 반년 만에 매장을 10개로 늘리는 성과를 올렸다. 소셜커머스 그루폰(www.groupon.kr)의 파트너사인 케밥 전문점 `술탄케밥하우스앤카페`(www.sultankebab.net)는 그루폰과 제휴 이후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 


 ▲ 그루폰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술탄케밥하우스앤카페의 매장 내부 전경. 

1개 지점으로 시작해 그루폰과의 제휴 이후 사업을 확장, 오는 10월까지 전국에 총 10개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술탄케밥 이태원 본점은 지난 3월16일 그루폰을 통해 50% 할인 쿠폰을 판매했다. 초기 물량 300매는 완판, 이어 고객들의 요청으로 700매를 추가해 총 1000매의 쿠폰을 판매했다. 그루폰 딜 소개를 통해 널리 알려진 술탄케밥은 지난 5월 초 선릉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5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된 2차 그루폰 딜을 통해 총 3000여매의 쿠폰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술탄케밥은 그루폰을 통한 브랜드 홍보 효과로 가맹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최근 파라다이스스파도고에 입점해 운영 중이며 신림점을 비롯해 전국 백화점, 대학교 등 오는 10월까지 전국에 10여개 가맹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출처 : 이데일리 | 이승현 | 2011.08.10, http://media.daum.net/economic/employ/view.html?cateid=1040&newsid=20110810132309174&p=E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