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5) - 소셜청년 이대환 - 경매 컨설팅


5. 경매컨설팅

핵심 : 경매컨설팅 상품이 국내 최초로 소셜커머스를 통해 선보였다. 소셜커머스를 통해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다. 경매컨설팅이 오프라인에서는 40~50대가 아니고, 소셜커머스 사용자인 20~30대로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경매컨설팅 상품이 소셜커머스를 통해 선보였다. 주택 부동산 소셜커머스 하우징올에 따르면 21일부터 경매컨설팅법인 와우옥션의 골드회원권을 기존 110만원에서 80% 할인된 22만원에 하우징올 웹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 해 한국에 소셜커머스가 도입된 후 경매컨설팅 상품이 소셜커머스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매컨설팅 상품처럼 부동산 관련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고객층이 제한돼 있고, 음식점 등에 비해 가격대가 높아 그동안 기존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이란 게 업계의 분석이다.

하우징올 이자헌 과장은 “주로 음식점이나 커피숍 등의 할인상품을 판매하는 티몬, 쿠팡 등 기존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20~30대 초반에 집중돼 있다. 그렇다 보니 40~50대를 겨냥한 부동산 소셜커머스 상품을 진행하기엔 고객층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며 “주택 부동산 소셜커머스 하우징올의 등장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 국내에서 처음으로 경매컨설팅 상품 할인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번 딜(소셜커머스 상품협의)에 참여한 와우옥션 관계자는 “기존 대형 소셜커머스에 참여를 제안했으나 판매가 어렵고 성격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제대로 된 협의를 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주택 부동산업계에서도 아파트 분양상품을 공동구매 형식으로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기는 했다. 하지만 복잡한 분양시장의 유통구조와 경기불안 등의 영향으로 기대만큼의 성과는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한국주택신문 이자량 기자, 2011년 04월 21일

http://www.housin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