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4) - 소셜청년 이대환 - f-commerce (SNS 내 직접 입점하는 방식)


4. f-commerce - SNS 내 직접 입점하는 방식


 - SNS 내 직접 입점하는 방식핵심 : 탭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형태로 SNS내 쇼핑몰을 추가하는 것이다. 이 소셜커머스 방식을 활용하는 이유는 무려 6억 명 이상의 잠재 고객이 공존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해외에서는 이미P&G, 베스트바이, 스타벅스 등과 같은 대기업들이 Facebook 내에 쇼핑몰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디즈니(Disney)가 자사의 인기 에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 3’의 티켓을 Facebook에서 사전판매 하는가 하면 델타 항공사는 최근 항공권 예매 서비스까지 시작했다. 이처럼 Facebook을 통해 활발하게 활용되는 직접판매 형태의 소셜커머스는 f-commerce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켰다. Facebook 사용자 수가 360만 명 정도로 추산되는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유형의 소셜커머스가 활발하게 활용되지는 않고 있지만 공동구매 형태의 소셜커머스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도 안되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것을 보면 직접판매 형태의 소셜커머스도 SNS 이용자수의 증가와 함께 곧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LG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 이제 소비자를 기업의 동반자로, EconomyM,

http://www.economym.com/3831201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