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생각

(3)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방법

페이스북

방법

팬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정보전달, 고객관계 형성 ‘페이스북’

Friends라는 인맥형성을 통해 공유되는 정보는 신뢰성 있고 간결하여 정보검색의 주요방편이 되게 함.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브랜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공감+ 소통+ 참여유도.

브랜드 컨셉을 반영한 공식페이스 북을 기획하여 구축 후 펜(Fan)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Fan을 확보하고, 담벼락 및 이벤트Tab등을 활용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노출하여 고객이 브랜드 정보를 공유, 공감하도록 유도.

공식페이스 북 활성화(이벤트& 배저광고 활용방안) 지속적인 이벤트 기획 및 진행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페이스북 내 타겟팅된 사용자를 선정하여 (배너광고)함.

→ 타겟에 따른 페이스북 배너 노출(성별/연령Targeting 노출)

→ 배너 노출로 브랜드 페이지 유입 유도 및 활성화 (CPC또는CPM노출)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통해 브랜드의 인터렉티브한 정보를 전달 고객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즉각적인 공감 유도 가능,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으로 고객 로열티를 기대할 수 있다.




트위터


방법 

트위터와 페이스북(타겟에 따른 미투데이)를 연동하여 브랜드의 identity를 강화.

고객과의 소통채널을 확장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공유&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합니다.

트위터 홍보는 브랜드 메시지를 빠르게 확산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트위터 마케팅을 통해 장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이 가능하며, 효율성이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