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활용기능
▶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출시
• 2010년 4월 출시된 간단한 HTML로 만들어진 오픈 API
• 공개 일주일 만에 5만개가 넘는 사이트에 적용되었는데 이는 1시간에 300개씩 늘어난 수치
• 4억2천만명이 넘는 페이스북 회원에게 혜택 제공 가능
• 콘텐츠 추천 정보 등 유용한 가이드 제공
• 페이스북내에서의 북마크, 링크 공유 등을 통한 입소문 기대
▶ 라이크(Like) 버튼
사이트를 방문한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Like’ 버튼을 노출시키고, 그것을 클릭하면 해당 링크가 페이스북 계정에 스크랩되게 하여, 친구들에게 추천하게 됨
▶ 액티비티 피드 플러그인(Activity feed plugin)
사이트를 방문한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친구들의 최근 추천과 코멘트에 관한 일련의 정보를 보여줌
▶ 추천 플러스인(Recommendations plugin)
페이스북 이용자의 ‘Like’와 ‘Recommendations’ 등의 정보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그에게 적합한 콘텐츠 추천 리스트를 보여줌
▶ 페이스북 사용자 행동기반 서비스 제공 예정
• 페이스북이 사용자 행동기반(users' behavioural targeting) 맞춤 광고 시스템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짐.
• 이 광고 시스템은 관심 웹페이지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스북 버튼'을 이용해 작동하는데, 페이스북 버튼을 통해 수집한 소비자들의 웹사이트 이용 행태를 파악하여 맞춤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이라 할 수 있음
• '맞춤광고는 사용자 프로파일에 저장된 거주지, 연령, 성별 등 개인정보 기반'으로 제공될 예정
트위터
활용기능
▶ 프로모티드 트윗츠(Promoted Tweets)
• 2010년 4월 트위터 창시 4년 만에 처음으로 수익사업을 시작, 트위터 사이트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에 광고 트윗을 노출하는 방식으로 이후 검색 결과 외 타임라인(글목록)에도 광고를 노출할 계획임. 첫 광고주로 스타벅스, 소니픽처스, 베스트바이, 버진 아메리카, 레드불 등이 참여함
• 전체 사용자 중 10%에게만 노출 - 국내 도입은 아직 안된 상태이며 상용화 단계가 아닌 광고로서의 가치를 분석하고 사용자들의 반응을 관찰하고 있는 단계
• CPM 방식의 과금 - 차후 광고효과에 따라 과금 형태 변경 고려, 도입 예정 - Google의 Quality Score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링크클릭, 리트윗, 광고주 기업 계정 팔로우를 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점수 누적 광고주는 사용자의 반응 확인 후 광고 지속여부 결정
• 'Resonance’ 라는 효과측정 시스템
'소셜청년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광고 효과 (0) | 2011.11.29 |
---|---|
(6)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광고 종류 (0) | 2011.11.29 |
(4)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광고 이유 (0) | 2011.11.29 |
(3)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방법 (0) | 2011.11.29 |
(2)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영역 비교 (0) | 2011.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