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종류
▶ SNS 중 페이스북 이용자가 가장 높고 방문자 수의 지속적인 증가보임
• 페이스 북페이지뷰의 가파른 상승으로 광고 매체로서의 니즈증가
• SNS 중 공식적인 배너광고 상품은 페이스북에서만 제공 (기타SNS의경우는 제휴, 스폰서쉽등으로 광고 진행)
• 캠페인 목적과 노출방식에 따라 ‘마켓플레이스애드’와 ‘팬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음
• 장기적인 팬페이지 운영을 통한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형성
•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서브매체로서 1천만원 가량의 소액 예산으로 많이 활용
▶ 페이스북 광고 상품 및 활용:
• 표준형(사이트유입)
• 페이지형(팬확대)
• 어플리케이션형(참여독력)
• 이벤트형(이벤트참여)
• 펜페이지: 무료개설, 브랜드소식 전달등 목적에 따라 자발적 운영
트위터
광고 종류
▶ 포털사이트내 트위터 활용
•포털 초기면에서 트위터 컨텐츠 서비스 실시간 제공, 특정기업의 트윗을 자연스럽게 노출
• Daum, Joinsmsn에서 초기면 특정 광고주의 SNS컨텎츠를 자연스럽게 노출 및 유포, 확산까지 할 수 있는 상품 출시
• 기업광고주 트윗과 유명연예인 트윗 이동시 노출되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춤
• 기업 트위터가 없을 경우 미투데이, 페이스북등 다른 SNS 페이지로 랜딩가능
'소셜청년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 소셜청년 이대환 - 트위터, 미투데이 성향 및 특징 비교 (0) | 2011.11.29 |
---|---|
(7)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광고 효과 (0) | 2011.11.29 |
(5)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활용기능 (0) | 2011.11.29 |
(4)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광고 이유 (0) | 2011.11.29 |
(3)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방법 (0) | 2011.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