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Me2D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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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사항 |
▶트위터: 자신을 친구로 추가(Follow)한 이들에게 140자 이내의 짧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임 ▶ 2010년 4월 열린 트위터 개발자 컨퍼런스 ‘처프(Chirp)’ 따르면 ㆍ연간 성장률 - 1500% ㆍ가입자 수 - 1억 5백만 명 이상 ㆍ월간 순 방문자 수 - 1억 8천만 명 ㆍ하루 트윗 등록 건수 - 5천 5백만 ㆍ하루 검색 쿼리 건수 - 6억 ㆍ트래픽의 75%가 외부 API를 통해 유입된다 함 ▶ 브랜드의 전략을 반영한 트위터 운영 활성화 참여형 이벤트 진행/ 폭발적인 파급력을 보유한 파워 트위터러와 함께하는 캠페인 |
▶한국판 트위터로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 2009년 1월 NHN에 인수되었으며 인수될 당시 회원 수 2만 6천명의 소규모 서비스였으나, 불과 1년 2개월 만에 빠른 성장을 거듭한 끝에 2010년 2월 누적 회원수가 100만 명을 돌파함 ▶ 브랜드의 Target을 목표로 미투데이운영 Target층에 적합한 1:1 소통 및 참여형이벤트 진행 |
선호도 |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 |
2009년 1월 NHN의 인수로 국내 인지도 상승 |
서비스 출시 |
2006. 3 ( 국내에는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소개됨 ) |
2007. 2 |
국내 가입자수 |
50만 명 |
110만 명 |
주 사용층 |
20 ~ 40대 ( IT 관심 이용자 다수) |
10 ~ 20대 ( 기존 블로그,인맥사이트의 연장선으로 이용 ) |
정보유형 |
주로 텍스트위주( 140자 이내) , 링크형식 첨부 |
텍스트 ( 150자 이내), 이미지,동영상 파일 첨부 가능 |
관계 맺기 |
상호동의 절차 과정 없이 Follow가능, 쉽고 빠른 네트워크 형성 |
상호동의를 통한 관계 구축 |
성향 |
상대적으로 전문적임, 자신의 종사,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 |
상대적으로 일상적 관계지향적이며 흥미위주인 일상사 공유, 생각의 공감 |
확산성 비교 |
Retweet(RT) 기능을 통한 재생산 시스템 |
원문 포스트 수정불가, 댓글 형태로 내용추가 한계 |
활용 |
정보전파와 파급효과를 노린 미디어로 전문적(시사, 사회, 정치, IT 등), 지성적이며 신뢰 기반의 신속한 미디어로 활용 |
개인과 기업의 현황, 근황, 의견의 홍보,공유를 위한 미디어로 활용 |
기타 |
아이폰용 트위터 접속 어플리케이션인 트위티 인수 |
NHN 스타마케팅, API 오픈 정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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