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기존 검색서비스의 광고와 차별화 된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하
여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전망
o 기존의 검색방식과 다르게 ‘누구’에 초점을 둔 ‘Open Graph
Search'1) 방식으로 개인
의취양에 따라 홍보 가능
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시 명확한
방향 설정과 정확한
타켓층 분석이 요구됨
o 업계마다 타켓층이 다르므로 대상 타켓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여
야 함
․주부 대상 업체: 블로그, Youtube 등
․젊은층 대상 업체: Facebook, Twitter 등
3. 한국기업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도를 확대함과 동시
Open Graph Search 특성
을 고려한 홍보 전략 구축이 요구됨
o 소셜네트워크는 이미 오래전부터 존재하였으며 현재에는 다양
한 방식으로 진화함에
따라 이에 맞는 전략을 공략하여야 함
o 현재 한국기업들은 한국에서 주로 기업 내부의 용도로 사용 중,
이에 직원들의 적극적
인 참여를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면 기업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전망
o 특히 미국이나 유럽과 같이 시장 상품이 다양하고 분명한 소비
자가 존재하는 곳에서
는 마케팅 전략 면에서 Open Graph Search 방식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
1) 사용자가 정보에 대해 추천 또는 언급한 횟수 등을 이용하여 정
보를 분석하는 방식
<< 서론 자료 출처 : 2011년 한국무역협회 뉴욕지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