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는 하나의 툴이다 : SNS는 하나의 툴이자 각자의 업무 능력 및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는 툴이지 마케팅의 툴이란 생각을 버렸으면 좋겠다. SNS는 사람과 소통하고 사람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으며, 사람들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중 하나다. 그럼 SNS에서 어떠한 비즈니스를 이룰 수 있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대답해 주는 것이 좋다. SNS는 대기업 입장에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높임으로써 사람들의 인지도가 올라가 그것이 곧 매출상승까지 이루어 질 수 있는 방법이다. SNS는 주로 대기업 보다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들이 하는 것이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대기업은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굳이 찾아 다니지 않더라도 충분히 지금 이루어 논 사업이 크게 확장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이다. 중소기업은 회사를 더 키우기 위해서는 비즈니스를 할 만한 사람들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 SNS를 통해 새로운 인맥은 형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키워간다면 좋을 것이다. SNS로 돈을 벌려고 하지마라!!! SNS로는 사람을 버는 도구이다. 돈을 얻고 사람을 얻는 것이 아닌 사람을 얻으면 돈은 따라오게 되어 있는 것이다.
'소셜청년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 -소셜청년 이대환- 소셜 미디어 활용한 소비자 참여 유도가 성공의 포인트 (0) | 2011.12.16 |
---|---|
(15) -소셜청년 이대환- “트위터 vs. 페이스북 vs. 구글+” 기업 마케팅 채널로서의 장단점 분석 (0) | 2011.12.15 |
(13) - 소셜청년 이대환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전략 시사점 (0) | 2011.11.29 |
(12) - 소셜청년 이대환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의 장점 및 단점 (0) | 2011.11.29 |
(11)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SNS 마케팅 활용 사례 시사점 (0) | 2011.11.29 |